Excel을 시작하기 전에 구성요소와 간단한 기능을 아는 것이 좋을 것 같아서 공유해요
1. Excel의 구성 요소
-빠른 시행 도구 모음 office 365를 쓰신다면 엑셀 위쪽에 빠른 도구 모음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Office 365란?
마이크로소프트 365(Microsoft 365)는 온라인 구독 기반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이다. 가장 최신 버전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를 포함한다.
새로 만들기, 열기, 저장, 인쇄 미리 보기 등을 빠른 시행 도구 모음에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리본 메뉴와 sheet 창
그리고 우리가 많이 사용할 리본 메뉴와 sheet tap 그리고 이름 상자와 수식 입력 줄을 알면 기본 구성요소는 다 알고 있다고 해도 무방하다!!
Tip) 아래 리본 메뉴의 메뉴 탭을 숨기려면 리본 메뉴 탭 아무거나 더블클릭하면 숨겨지고 해제됩니다
이제 준비가 되었다면 간단한 기능을 알아보도록 하자!!
2. 간단한 기능
1) 입력
-기본 입력: Enter, 수정:F2, 취소 ESC
-줄을 바꿔서 입력 : Art+ Enter
-드래그한 영역에 모두 같은 글을 입력하는 방법 : Ctrl + Enter
-문자로 인식하여 입력: 작은 따옴표로 시작하면 됩니다
EX) 001 ➡'001 /3-3 ➡'3-3
2) 날짜
- 년-월-일 or 월-일 하이픈으로 구분합니다
-시:분:초 콜론으로 입력하여 나타나면 됩니다
이렇게 하이픈이나 콜론을 입력하는 것은 Excel은 수식을 이용한 계산이 되기 때문입니다
아주 기초적인 것이지만 꼭 알아야 수식 계산 할 때 편리합니다
-날짜 계산할 경우 오늘 날짜를 쓰고 싶을 때 단축키 :Ctrl +
3) 메모
- 메모를 입력할 셀에서 오른쪽 마우스 - [새 노트] or [메모 삽입]
- 메모 수정 : 오른쪽 마우스 -[메모 편집]
- 메모 항상 표시 : 오른쪽 마우스 -[메모 표시/숨기기]
- 메모 인쇄 : [페이지 레이아웃]-[인쇄 제목]
이 중에 메모 인쇄는 아래의 그림을 보시면 조금 더 이해가 빠를 것 같습니다
페이지 레이아웃 클릭 인쇄 제목 클릭 주석 및 메모를 시트에 표시된 대로 (메모 전용)으로 하시면 메모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어떻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